생활

답변

정기휴가외에 학생들의 개인적인 외출, 외박 및 면회는 원칙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신병치료 및 개인사정 등으로 부득이한 경우에는 생활 담임선생님과 상의하여 외출/외박 등의 일정을 진행하게 됩니다.

 

[윈터스쿨] 기간 중에는 별도의 휴가가 없습니다.

[시즌 Zero] 기간동안 정기 휴가가 없으며 보통 설날과 졸업식 중 하나만 선택, 외출/외박을 진행합니다.

[N수 정규시즌4주에 한번 3박 4일 정기 휴가 기간이 정해져있습니다. (공지사항 참조) 

휴가는 의무 사항이 아니므로 휴가기간 동안 학원에 잔류 가능합니다.

휴가기간 동안 잔류 학생들은 지도 선생님의 관리 감독 하에 자습을 진행하게 됩니다.

답변

13회 식사와 야간 자율학습 시간 중 간식이 제공됩니다.

본원은 아워홈에서 엄선해서 제공된 식재료로 정성이 담긴 식단을 매일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쾌적한 식당 / 과학적인 식단 편성 / 위생적인 조리과정 / 엄선된 식자재 사용으로 수험생의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몸이 아프거나 위장장애가 있는 경우 유동식(, 미음)을 제공하는 등 세심한 배려를 하고 있으며,

매월 1회는 다양한 음식을 준비하여 뷔페식(또는 피치데이)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 주간의 주간식단표는 본원 홈페이지에서 매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답변


※ 윈터스쿨은 등본/신분증/도장 제출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bc27366e999a68f109cfab265be59737_1643245447_9333.jpg
 





답변

두발은 염색, 장발, 삭발 등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학원 내의 복장은 학생들의 안전관리 및 학습 저해요소들을 최대한 배제 하기 위해 단체복 착용과 명찰 패용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답변

기숙학원에서는 학습 분위기 유지와 생활관리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생활규정을 두고 있습니다.

징계 사항이 발생될 경우 사안에 따라 단계별 징계가 주어질 수 있으며,

주요 규정 위반 시 관련 내용을 학부모에게 통보하고 징계위원회 개최 결과에 따라 학생의 퇴소 조치가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 징계위원회 회부사항 -

학원내에서의 음주 등

학생 상호간의 폭력행위

학원내에서의 절도행위

학원내에서의 도박행위

학생 상호간 집단따돌림행위

타학생의 금품갈취행위

원내 무단이탈행위

이성교제

정당한 지도교사,강사,사감의 지시에 불응하는 행위

답변

세탁은 학원에서 일괄적으로 세탁하며 학원지급 품목과 개인사복을 구분하여 주 2회 세탁 & 건조하여 분출합니다.

(※ 추가비용 없음)

답변

본원 내에는 실내 휘트니스센터(런닝머신,자전거,웨이트머신, 실내농구장,배트민턴장, 탁구장 등)이 있고,

외부에는 야외 운동장( 천연잔디 축구장, 농구장, 배드민턴 족구장 등)이 별도로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주 1시간 반별 체육시간이 편성되어 있고, 그 외 점심 및 저녁 식사 후 위 시설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숙학원 내의 잔디광장, 산책로 등 공부에 지친 수험생들의 휴식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답변

매주 일요일 오후에 목사님 등을 모시고 본원 내에서 종교활동이 이루어집니다.

단 코로나 19 상황에 따라 비대면으로 종교 활동이 대체 될수 있습니다.

답변

본원 내에는 <보건실>이 있으며, 몸이 아픈 학생들의 병원 진료를 위해 정기적인 외진 차량이 운행되며

학생들의 건강상태를 확인하여, 병원진료가 필요 할 경우에는 언제든 지도교사 인솔하에

학원차량으로 병원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매주 월,수,금 진료차량 운영)

답변

모든 학생은 아침 6시 에 기상하여, 아침 자습과 아침식사를 마친 후에 830분부터 1교시 수업이 시작됩니다.

학과수업은 오전 8 30분부터 오후 5(월요일~토요일/일요일은 오전수업)까지 진행됩니다.

학과 수업 종료 후 오후 6시 까지 저녁식사를 하며, 610분부터 야간 자율학습이 시작되어 오후 10시까지 진행됩니다. (담임선생님이 자습지도)

자율학습이 종료(오후 10)되면 기숙사로 이동하여 사감선생님의 지도하에 취침준비(세면, 취침점호) 1030분 취침에 들어갑니다.

답변

[N수 정규시즌]

모든 학생은 아침 630분에 기상하여, 아침식사를 마친 후에 830분부터 1교시 수업이 시작됩니다.

학과 수업 종료 후 오후 610분 까지 저녁식사를 하며담임교사의 지도하에 

610분부터 오후 1140분까지 야간 자율학습이 진행됩니다.

자율학습 종료(오후 1140)후 기숙사로 이동하여

기숙사 사감선생님의 지도하에 취침준비(세면, 취침점호) 1220분 취침에 들어갑니다.

야간자습을 원하는 학생의 경우 교실로 이동, 02시까지 야간 자습 가능합니다.